글로벌 전문번역 이트랜스피아

번역서비스

이력서 작성

고객님의 지원회사와 지원분야를 파악하고 장점을 살려서 단어 하나까지도 고려하여 이력서를 만들어 드립니다. 고객님께 좋은 결과가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영문이력서를 쓰는 목적은 딱 하나, 면접 기회를 얻어 취업하는 것입니다. 그럼 영문이력서를 어떻게 써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인력시장(job market)은 구매자(회사)와 판매자(구직자)가 모이는 곳입니다.

구매자(회사)는 능력 있는 구직자의 기술을 사고, 판매자(구직자)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월급과 보너스로 보상을 받고자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인터뷰를 하는 것은 자격과 능력을 마케팅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하지만, 커뮤니케이션 중에서 본인을 마케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더구나 외국인은 더 어렵습니다.

먼저, 고객님의 장점과 자격을 강조하고, 지원회사 자격조건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고객님의 A.L.D.A. 마케팅 개념을 적용하여 맞춤 이력서를 작성합니다.

A.L.D.A 란 “Attention, Interest, Desire and Action” 의 약자입니다.

① Attention(주목)      – 구매자(회사)의 주목을 끌고,

② Interest (흥미)        – 본인의 장점과 자격을 강조하여 흥미를 이끌고,

③ Desire(욕망)          -강조를 이용하여 욕망을 증가시키고

④ Action(실행)          -그후 지원회사가 인터뷰를 실행하도록 이력서를 만듭니다.

미국 TV에서 늦은 시간에 방송하는 “infomercial” 광고가 있습니다. 보통의 30초 광고와 달리 15분에서 1시간 동안 광고를 합니다. 이 광고의 효과는 벌써 인증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서명하는 광고를 넘어 고객님이 필요하고 공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이력서는 고객님의 Skill과 성과, 자격 등의 ‘Spec” 을 넣는 반면, 자기소개서와 커비레티는 잉문이력서에 넣기 이러운 것을 장점으로 부각할 수 있습니다.

취미나 특기, 개인적인 에피소드, 지원동기, 장래 포부, 봉사활동 등을 넣습니다.

또한 진행 중인 것이나 계획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성공사례 1


뉴욕타임즈의 잡사이트에서 마케팅 일을 하던 여성이 요리사 자격증이 없이도 당당하게 요리사로 합격하였습니다. 이 여성 커버레터에 이렇게 썼습니다.

“어려서부터 가족들이 요리를 좋아해서 같이 만들어서 먹었던 기억 때문에 시간이 날 때마다 즐겨 요리를 합니다.”

성공사례 2


비행기 승무원으로 지원을 한다면, 승무원의 멋진 이미지와 달리 업무는 힘듭니다.

좁은 공간에서 일하고, 기압과 시차를 견뎌야 하며, 불규칙한 취침시간과 잠자리를 극복해야 합니다. 그래서 승무원은 체력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건강과 운동 등 취미와 같은 것을 자기소개서에 넣음으로 본인의 장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자기소개서와 커버레터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력서의 냉정한 Spec과 부드러운 이야기가 합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종류 비용 페이지수 (A4 기준) 소요기간
영문 이력서 4-5 만원 ($40-$50) 1-2징 1-2일
영문 자기소개서 2단원 ($20) 1장 (220단어) 1-2일
커버레터 2만원 ($20) 1장 1-2일
영어 인터뷰 2만원 (구어체) ($20) 1장 (220단어) 1-2일
Respond to Ad
Thank You Letter
Referral
Follow-Up Letter
2만원 (Each) ($20) 1장 1-2일

모든 서비스는 A4용지와 MS Word, 좌우 30mm, Font Size: 12, 25 Iines 기준입니다.

단, 자소개서와 인터뷰는 국문 단어수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문의: 010-4251-9251

info@etranspla.com